해안가를 따라 시원한 바람과 함께 즐기는 속초

설악 해맞이 공원

Sokcho with
COOL Breezes
along the waterfrontview

01설악 해맞이 공원

설악산 입구, 내물치라 불리던 곳으로 7번국도변에 위치하고 양양과 설악산, 속초시내로 길이 갈리는 교통의 요지로 동해안의 유명한 일출 명소이다. 해맞이 공원에는 해맞이 광장, 연인의길, 행복의길, 사랑의길, 인어연인상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조각상이 있어 바다바람과 파도 소리를 들으며 산책과 함께 사색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봄:영랑호 사진

02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65년동안 감춰온 천혜의 비경을 세상에 드러낸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
총 길이 890m, 4개의 코스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대나무 명상길과 하늘 데크길을 지나 분단의 현실을 삼엄하게 대변하던 철책길인 안보체험길을 걷고, 암석 관찰길에서 동해안의 비경을 감상하는 것도 속초여행의 색다른 경험이다.

청호동 해변도로

03청호동 해변도로

속초해변을 지나 아바이 마을의 벽화거리를 감상한 후에는 속초의 옛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관"아트플랫폼 갯배"로 가서 작품을 감상한 후 설악대교를 건너 청호해변까지 걸어보자. 각종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았던 아바이마을의 옛 풍경은 그대로 추억의 포토존이 된다. 이 곳에는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명태회가 고명으로 올라가는 함흥냉면 맛집이 줄지어 있다. 아바이마을의 갯배를 건너면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어진다.

장사항 해안누리길

04장사항 해안누리길

소규모어항으로 방파제 90m, 방사제144m, 물양장 130m 및 어선을 보유한 전형적인 어촌으로, 주위에 횟집 및 활어판매장이 있어 싱싱한 활어회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특히 가까운 곳에 배낚시 어장이 형성되어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최적지이다. 이곳에서는 매년 여름 피서철 동안 오징어를 맨손으로 잡는 축제가 열려 시원한 즐거움을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