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로 보는 속초 여행

봄:영랑호 사진

SOKCHO TRAVEL
by Seasons

01영랑호

영랑호는 둘레 7.8km로 웅장한 범바위가 어우러진 석호로 유명하다.
삼국유사에 의하면 신라 화랑 영랑이 이곳에 오랫동안 머물며 풍류를 즐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산책 및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영랑호 화랑도 체험장, 카누경기장,스토리 자전거 등 영랑호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꺼리 또한 많다. 봄에는 벚꽃, 여름 연산홍, 가을 단풍, 겨울 눈꽃으로 사계절 느끼기에 좋은 장소이다.

여름: 속초해변 사진

02속초해변

속초해변은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고운 모래로 뒤덮인 백사장이 있어 물놀이하기에 제격이다. 속초고속버스 터미널에서 5분거리로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으로 4계절 관광명소이다.
또한 대포항, 청호동아바이마을, 속초관광수산시장, 영랑호 등을 자동차로 10분~20분만에 갈 수 있다. 속초해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사진찍기 좋은 명소이며, 매년 이곳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축제, 버스킹, 체험요소들을 준비하고 있다.

가을: 청초호 사진

03청초호

넓이 1.3㎢ 둘레 5km에 이르는 큰 자연석호로 속초시의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호수 위에 지어진 청초정에서는 시원한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다.
청초호수공원은 철새도래지로 자연생태계를 조망할 수 있는 망원경과, 74.3m 높이의 엑스포타워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청초호는 사계절 특유한 호수의 풍경을 뿜어내고 있어 사진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촬영명소로, 청초시민광장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의 휴식공간이기도 하다.
속초 빛축제 "5월 청초누리", "10월 청초환희"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어 가족, 연인 여행코스로 추천한다.

겨울: 영금정 사진

04영금정

영금정은 설악산 줄기가 바다를 향해 내달리다가 바다를 만나 멈춰 선 곳으로, 영금정은 돌로 되어진 산이다. 파도가 부딪치면 신묘한 소리가 들리는데 '거문고'소리와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영금정 해돋이 정자는 일출 명소로 자리잡아, 매년 많은 사람들이 일출을 바라보며 소원을 기원하기 위해 방문한다. 영금정 등대전망에 올라서면 드넓은 동해와 백두대간의 중추인 설악산, 속초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