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전시관

봄:영랑호 사진

THEMA Exhibition

01속초시립박물관

2005년 11월에 개관한 속초시립박물관은 향토문화와 실향민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한 문화 공간이다.
속초의 인문환경부터 속초8경까지 과거 속초가 걸어온 문화적 특징과 내용을 전시하고 있는 제1전시실, 속초의 어촌문화와 실향민문화를 전시하고 있는 제2전시실을 비롯해, 조상들의 일생을 어린이의 관점에서 체험을 통하여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전시해 놓은 제3전시실 등 속초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공간이다.
특히, 이북5도가옥과 속초역사(束草驛舍), 실향민 가옥이 있는 실향민문화촌은 실향민의 생활상과 향수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며 또한 실향민 문화촌 숙박체험 및 혼례체험, 문화학교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날 행사 및 세시풍속 행사, 여름철 야간 행사 등 연중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하며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국립산악박물관/국립등산학교

03국립등산학교

국립등산학교는 실내 인공암벽장, 강의실과 식당, 생활관 등을 갖추고 각계각층을 위한 등산·트레킹교육의 표준을 만들어나가는 한편 등산·트레킹 관련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2국립산악박물관

국립산악박물관은 대한민국 알피니즘과 산악문화를 체험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대한민국 알피니즘과 산에 얽힌 고유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1층은 상징조형물, 기획전시실, 영상실 2층은 고산체험실, 암벽체험실, 산악교실 3층은 전시실로 구성되어있다.

해피아울하우스

04해피아울하우스

부엉이전시관 해피아울하우스는 전 세계에서 수집한 수 천마리 부엉이 작품과 패브릭 아티스트 정희옥 부엉이 작가님이 다양한 이야기를 부엉이로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이다.

테라크랩팜

05테라크랩팜

테라크랩팜은 우리나라 토종인 '도둑게'를 비롯 바다와 육지에 사는 '게' 생태체험관으로 '게'를 자세히 관찰하고, 살아있는 먹이체험, 만져도 보며, '게' 생활생태도를 살펴보는 생태체험장이다. 약 250여평의 규모로 치게를 포함 20여만마리의 게가 서식하는 체험관으로 제1전시관은 도둑게의 일생, 제2관은 게의 생태, 제3 전시관은 게를 살펴보고 만져 볼 수 있는 체험관, 황토공방은 직접 황토를 빚어 황토체험도 할 수 있으며 야외 학습장과 포토존까지 조성되어 직접보고 배우는 최대 생태학습체험장이다.

얼라이브하트

06얼라이브하트

얼라이브하트(Alive Heart)는 오감을 자극하는 5가지 체험로드와 60개의 신개념 착시포토으로 구성되어 있다.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할 스펙타클 테마파크로, 약 300평의 공간에서 스토리가 담긴 착시 미술작품과 역동적인 미로 체험이 결합되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실내 체험공간이다. 9개의 테마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주의 <박물관은 살아있다>, 인사동의 실내 미로체험 <다이나믹 메이즈>, 이색 어둠 체험 프로그램 <다크룸 에피소드1>등의 각각의 콘텐츠가 지닌 장점만을 모아 <얼라이브 하트>가 재탄생했다.